churchpds
교회자료실
교회자료실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1-12 (금) 01:59
분 류 일반
ㆍ추천: 0  ㆍ조회: 3097    
IP: 121.xxx.107
신천지 이단에 대하여

신천지 이단에 대하여


 

신천지 집단이 교회로 침투하는 법


 

한국교회에 이단, 사이비 집단들이 주는 피해는 위험 수위를 넘어선지 오래이다. 그 중 최근에 일어난 이단으로, 경기도 과천에 본부를 두고 있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 장막성전(교주: 이만희, 1984년 창설)은 그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피해가 크고 많은 사람들이 미혹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하여 한국 교회는 적극적인 대응이 요청되며, 믿음으로 무장해야 할 때이다.


 

이들은 교회 안으로 들어가서 성도를 미혹하려고 갖가지 방법을 다 동원한다. 자기들의 정체가 드러날까봐 의심받지 않고 교회에 들어가려고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으며, 들어가서는 교회를 흔들어 넘어뜨리려고 한다. 이들의 교회 침투방식을 알아야 교회나 성도가 흔들리지 않고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이들은 자기들을 추수꾼(말세에 알곡을 거두는 사람들)이라고 부른다.


 

1. 전도 당하기식 : 교회 주변에 이사 온지 얼마 안 된 사람인데 교회를 찾고 있다며 전도를 당해 교회 안으로 들어온다. 교회 행사(총동원 전도주일이나 새 생명 축제에 즈음하여 교회 앞을 기웃거리다가 목사․ 장로처럼 교회 안에서 입지가 분명한 사람들에게 ‘다닐 만한 교회를 찾고 있는데 도와달라’며 접근한다. 이렇게 되면 추수꾼들은 목사나 장로의 전도와 소개로 교회로 들어왔기에 교회안에서 처음부터 의심도 안받고 깊이 들어올 수 있게 된다.


 

2. 눌러 앉기 식 : 기존 교인이 신천지에 포섭됐을 때, 신천지로 가지 않고 원래 출석하던 교회에 그대로 눌러 앉아 생활하는 방식이다. 이미 그 교회에 다니고 있었기에 아무도 의심하지 않고 그 교회에 침투할 수 있으며, 이 수법을 쓰는 추수꾼을 가장 찾아내기 어렵다.


 

3. 낙하산 식 : 이미 들어간 추수꾼이 자신이 마치 전도한 것처럼 다른 신천지 사람을 교회로 데려가는 방법이다.


 

4. 짜고 치는 고스톱식 : 신천지 사람 A가 교회 앞을 지나다가 집사님 등 교회 직분자처럼 생긴 사람에게 접근해 신천지 사람 B를 소개해주는 역할을 하면서 접근한다. ‘나는 이곳에 살지 않는데 우연히 교회 앞을 지나가게 됐다. 그런데 내가 아는 사람이 이 근처로 이사를 왔는데 시험에 빠져 교회를 다니지 않고 있다. 도와달라. 이 교회에 나오도록 이끌어달라’며 신천지 신도 B를 기존교회 성도에게 소개한다. 그러면 신천지 사람 B는 교회에 다니다가 시험에 든 신도로 위장하여 정통교인의 안내를 받아 편하게 양육 받으며 교회를 출석하게 된다. B는 신천지에 속한 제 3의 인물에게 정통교회의 특정 교인의 나이, 키, 생김새, 직장, 경제정도, 가정생활, 가족, 교회 만족도, 교회 충성도, 목사님 설교에 은혜 받는지의 여부, 장래 희망, 성격, 고민 등 신상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신천지 측에 제공한다.


 

 

신천지 이단들이 교회로 들어가 어떤 일을 하는가?


 

1. 요직 차지하기 : 청년회장, 남.녀전도 회장, 구역장, 권찰, 성경공부 리더 등 교회 안의 요직은 그들이 차지하려는 대상이다.


 

2. 교역자로 들어가기 : 인천의 한 교회에는 부목사가 추구꾼인 경우도 있었다. 작은 교회의 경우에는 사례비를 받지 않고 봉사해주겠다고 하면서 심방 전도사로 들어가서 심방하면서 불평하게 하고, 교인들을 은밀히 미혹한다.


 

3. 행정실로 들어가기 : 서울 강동구의 한 교회에는 행정 전도사로 부임한 적도 있다. 또는 교회의 사무직원으로 들어가, 교회의 행정을 담당하면서 교인들의 정보를 알아내어 신천지 측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여 미혹한다.


 

4. 목사님 비서실로 들어오기 : 큰 교회의 목사님 비서로 들어오거나, 작은 교회에서 목사님을 잘 돕는 성도가 되어서 목사님 곁에서 활동한다.

 

추수꾼들이 교회 안으로 들어와 요직을 차지하려는 이유는 교회 안의 신도들의 모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또한 타인을 미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직위가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요직을 차지한 후 하는 일은 포섭대상 신도들의 정보를 신천지 측 제 3의 인물에 넘기는 것이다.


 

 

신천지 추수꾼들은 어떻게 미혹 하는가? (접근 방법)


 

신천지 추수꾼들은 교회 안에서 직접 미혹하거나 포섭하지 않는다. 포섭대상이 되는 정통교회 성도의 정보만 신천지 제 3의 인물에게 넘기고 실제 접근하여 유혹하고 미혹하는 것은 그 사람이 담당한다. 그래서 기존 교회의 성도들이 의심없이 잘 속게된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가온다.


 

1. 점쟁이 식 : 한 교회의 교적부, 요람 등 정보를 넘겨받은 신천지 측 제 3의 인물이 성도가 혼자 있을 만한 시간에 전화를 한다. ‘저는 ○○○이라고 하는데 새벽기도를 하는 중에 이 번호가 보여서 전화를 했습니다. 혹시 교회에 다니시는 집사님이십니까?’라고 접근한다. 그러면서 이미 들었던 그 집안의 문제를 들먹이기도 하고, 하나님께서 환상 중에 보여주신 것이라고도 한다. 이런 방법도 쓴다. ‘꿈을 꿨는데 다른 집에 다 빛이 들어가는데 꼭 이 집만 빛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빛은 하나님의 말씀이니, 말씀을 공부해야 그 집의 문제가 해결된다는 하나님의 뜻입니다’라는 것이다. 이렇게 접근하면 포섭대상이 된 사람은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미혹된다.


 

2. 아르바이트 식 : 대학생이나 청년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교회 선배나 학교 선배가 다가와 ‘내가 어떤 강의를 듣는데 시간이 너무 없어서 갈 수가 없다. 대신 들어줄 사람이 필요하다. 1시간당 1만원을 줄테니 대신 들어다오. 듣고 노트에 필기해서 나에게 되돌려 주기만 하면 된다’ 라고 말한다. 이것을 거절하지 못한 후배는 그곳에서 강의를 듣는데, 그곳은 신천지 집단이 강의를 하는 곳이었다. 일주일 듣고 빠진 사람도 있다.


 

3. 설문조사 형 : 신앙에 대해 앙케이트를 조사한다며 접근하는 방법이다.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 사회적, 교육적 질문을 하면서 상대의 신상을 파악해, 메일과 문자 등으로 성경공부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다.


 

4. 사역자 형 : 해외에서 사역하다가 들어온 선교사․ 전도사․ 목사라고 위장해 접근한다. 사역자라고 하는 경우 반드시 어떤 신학교에서 공부하고 어느 교단에서 사역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5. 교회 삼키기 형 : 소위 산을 옮기기 전략이다(100명 이하의 교회에 침투하여 목사를 몰아내고 교회 전체를 신천지로 바꾸는 작업).


 

 

신천지 추수꾼을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가?


 

(아래와 같은 사람들이 모두, 반드시 추수꾼이라는 뜻이 아니다. 추수꾼들이 교회 안에서 아래와 같은 특성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이다)


 

(1) 장기간 교회생활을 하면서도 정상적 헌금생활을 하지 않는 경우 : 추수꾼 들 대부분이 경제 사정이 좋지 않다. 가출한 사람, 직장생활을 하지 않는 사람, 종일 무료봉사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단, 사정이 안 좋 아, 믿음이 안 좋아, 개인적인 형편 때문에 헌금을 드리지 않는 사람들까 지 추수꾼으로 몰아내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2) 교회에 오래 몸 담았지만, 가정의 생활상이 담당 교역자에게 투명하게 확 인되지 않고 있는 사람, 즉 정체가 불투명한 사람


 

(3) 특별한 이유없이 심방을 극도로 거부하는 사람


 

(4) 신도들의 정보를 다른 데로 빼돌리거나 신도들에게 교회 밖에서 성경 공 부를 하자고 권유하는 사람


 

(5) 목사님의 설교나 교회 정책에 불평불만을 털어 놓고, 목사님의 비리가 있 다는 식으로 허위 사실을 암암리에 유포하는 사람


 

(6) 성경의 난해구절을 질문으로 던지며 궁금증을 유발하는 사람


 

(7) 큰 교회에서 제자훈련을 받고 왔다는 식으로 과거에 교회 활동 경험이 많 은 것처럼 위장하는 사람. 구체적으로 물어보면 아는 게 없다.


 

(8) 6개월 정도의 정탐 기간과 입지 선정 기간을 두고 교회 안에서 리더 자리 를 차지하려는 목표를 두고 열심히 활동한다.


 

(9) 기도할 때 안경을 벗는다(신천지 측에서는 어른들 앞에서 안경을 쓰는 것 은 예가 아니라며 하나님 앞에서도 예를 지킨다는 의미로 안경을 벗는다)


 

(10) 전도 당해서 들어간다(특히 교회 중직자를 선호한다. 이들을 이용해 총동 원 전도주일 등에 교회 안으로 아무 문제 없이 들어가는 방법을 택한다)


 

(11) 처음 들어와서 교회 사정을 잘 아는 사람들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다. 그리고 교회 비리나 목회자 비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정보를 캐내려한다.


 

(12) 교회행사, 목회자의 일정(스케줄), 교회요람(전화번호부) 등을 수집한다.


 

(13) 찬양 인도를 할 때 앞에 서서 방언으로 기도한다.


 

(14) 혼자 있을 때는 성경을 보다가 누가 들어오면 방언으로 기도하는 등 외 식을 한다


 

(15) 교회 외의 성경 공부, 기도원 등을 자꾸 소개한다.


 

(16) ‘성경은 비유다, 성경은 다 짝이 있다, 동방 땅의 끝이 한국이다. 지금은 말세로서 추수 때의 말씀이 필요하다. 계시록을 알아야 구원을 받는다’ 는 등의 말을 한다.



 

신천지 추수꾼의 이상 행동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 자신의 신상에 관해서는 숨기면서 교회에 열심히 출석하며 봉사하는 사람

- 목사에 대하여 은근히 불명을 터트리며, 목사의 성경 지식, 설교등에 회의 하게 하는 사람

- 목사에게는 숨기면서, 개인적으로 성경을 가르쳐주겠다고 하는 사람

- 갑자기 나타나 열심히 봉사해서 리더의 위치에 올라가는 사람

- 봉사는 열심히 하되 그 얼굴에 기쁨보다는 강박관념이 나타나는 사람

- 대화 중에 무심결에 씨, 밭, 나무, 새 , 기름, 등불, 배도, 멸망, 구원, 배멸 구, 충진, 길 예비 사자, 하나님의 비밀 등의 용어를 사용함.


 

 

가족 가운데 신천지 미혹에 넘어간 경우 분별


 

(1) 평상시와 다르게 가족 중에 참 진리를 발견했다고 하면서 기성교회와 목회자를 자주 비방하거나 부정적으로 험담하면 유심히 살펴보고, 큐티 (QT)나 성경공부를 제안하면 이단 단체에 빠졌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2) 선교 단체에 가입하지도 않았는데, 대학 캠퍼스나 시내의 선교사, 전도사, 목사에게 큐티(QT)나 성경공부를 배우고 있다고 말하면 반드시 누구와 성경공부를 하는지 확인해 본다.



 

신천지 유혹에 빠진 성도들의 대략적 특징


 

(1) 뚜렷한 이유 없이 얼굴에 기쁨이 사라진다.

(2) 뚜렷한 이유 없이 목사와 거리감을 두기 시작한다.

(3) 예배 시간에 목사와 얼굴을 마주치기를 부담스러워 한다.

(4) 앞자리 앉던 사람이 뒷자리로 옮겨간다.

(5) 뚜렷한 이유 없이 교회를 결석한다.

(6) 몇 개월 교회 안 나오던 사람이 갑자기 다시 나와서 열심히 봉사 한다. 이 때쯤이면 신천지에서 교육 받고 성도들을 빼내가기 위해 다시 파견된 추수꾼 일 가능성이 높다.

(7) 사도신경을 하지 않는다.

(8) 기도시간에 눈을 뜨고 주위를 살핀다.

(9) 목사님 말씀 시간에 말씀을 들을 때 비웃는 웃음을 짓는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과 양의 가면을 쓰고 기존 교회에 침투하여, 교회 공동체를 혼란하게 하고, 조직을 무너뜨립니다. 저들의 목적은 교회를 혼란케하고 교역자와 성도를 이간하여, 마침내 목회자를 몰아내고 교회를 신천지 교회로 만들든지, 교인을 자기들의 집단으로 끌어가려는 목적입니다.


 

지금까지의 이단들은 가정방문, 대형집회, 전단살포, 앙케이트 조사를 빙자한 방문 등의 방법을 사용했으나, 신천지 집단은 교회에 침투하여 위장등록하고 몰래 활동하면서 성도를 미혹하고, 교회를 집어 삼킵니다.

이런 사람들을 저들은 ‘추수꾼’이라고 하며 ‘양 찾기(사실은 양 도둑질입니다)’라고 하고, 교회를 빼앗는 것을 ‘산 옮기기’라고 합니다.


 

이미 서울, 경기 지역의 대형 교회들이 피해를 보았고, 수십, 수백명의 성도를 빼앗겼습니다. 또한 많은 작은 교회들이 신천지로 넘어가서 문을 닫고 사라지거나 팔아버려서 재산을 잃어버렸습니다. 지금은 마지막 때라서 이단이 기승을 부리고, 미혹의 영이 성도를 미혹하게 하는 때입니다. 교역자와 성도들이 깨어 기도하고, 정신을 차려서 이단을 숙지하고 막아야 합니다.

우리 분당남부교회 성도들도 깨어서 기도하고 항상 말씀에 바로 서기를 바랍니다. 몇주 후에 총회 이단 사이비대책 위원회에서 나온 신천지 집단에 대한 책자를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책자를 자세히 읽어 보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단(신천지뿐만 아니라 다른 이단 종교라도)에 대하여 궁금하신 것이나, 상담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본 교회 목사님을 만나 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0
3500
 
일반 신천지 이단에 대하여 관리자 2010-11-12 01:59 3097
571 포스터 2014 년 표어 시안 맹상영 2014-01-04 13:30 396
570 현수막 위임식 현수막 관리자 2013-11-24 08:55 630
569 일반 공동체 동요ppt 쪼맨한이쁜이 2013-07-30 10:42 857
568 찬양 공동체훈련 동요 Homi 2013-07-27 16:30 678
567 일반 전교인 수련회 홍보 영상 관리자 2013-06-30 17:22 672
566 일반 청소년부 사진 Moon 2013-06-30 16:12 550
565 2013 전교인 수련회 현수막 관리자 2013-06-21 14:23 1398
564 각종양식 청구서양식_2013년.hwp 맹상영 2013-05-05 14:13 705
563 일반 재정보고서 맹상영 2013-04-28 14:20 6
562 각종양식 설 가정예배 자료 올립니다. 관리자 2013-02-06 18:55 971
561 각종양식 전재경집사님 보세요 관리자 2013-01-27 16:38 6
560 각종양식 2013년도 헌금봉투 라벨 관리자 2013-01-25 20:06 1001
559 현수막 2013 년 표어 시안 맹상영 2013-01-18 17:33 846
558 일반 구역헌금함 라벨지 관리자 2013-01-04 15:52 798
557 일반 김기현 전도사님 사진 오마이갓 2012-11-18 18:37 4
12345678910,,,36